본문 바로가기

App소개

[앱북] 스타트업바이블 저자의 스타트업 정신으로 세상에 나온 앱

앱 다운받기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은 메일 확인이다.

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본다. 

밤사이에 무슨일이 일어나는 것도 아닌데, 그냥 그게 일과가 되었다.


그러던 어느날, 여느때 처럼 아침에 일어나 메일을 체크하고 트위터를 열었는데, 

한 트윗이 눈에 들어왔다. 





스타트업 바이블의 저자 "배기홍"님의 트윗이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니 <스타트업 바이블>를 ePub를 변환작업을 해줄 사람을 찾는다는 것이었다.

댓글을 달고 싶었다.

그런데 누가 먼저 달았더라...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앱북"은 저희가 만들어드리겠노라고 댓글을 달았다.

그랬더니 하루 뒤에 메일이 왔다. 


안녕하세요. 배기홍입니다.


라는 제목이었다. 

그리고 그렇게 앱북 제작이 들어갔다. 


위의 링크를 타고 가서 읽어보면 알겠지만, 

한 명의 "작가"가 자신의 책을 ePub로 변환된 전자책을 읽어보고 그 경험이 아쉬운 점이 많아 "직접 해보겠다"고 결심하고, 그 실행을 도와줄 사람을 찾았다. 그리고 정말 놀랍게도 그를 돕는 손길들이 하루만에 모였고, 2주 만에 ePub가 나와서 이미 iBooks Store에서 판매중이고 (역시 출시 초에는 무료로 풀렸다) 오늘은 iPad용 앱북이 나왔다.


물론 기능은 별것 없다. 그저 Facebook에 스크린샷을 찍어서 공유하는 기능 정도 밖에 없다. 

(우리회사의 앱북은 유저가 '콘텐츠에 집중하게 하자'에 기획의도가 있으니, 책은 그 자체만으로 이미 더 이상 추가할 것이 없는 완벽한 콘텐츠이니깐... )



그리고 앱북이 오늘 나왔다. 우리가 그동안 출시했던 다양한 앱북보다, 개인적으로 더 의미가 있는 앱이고, 또 이 책을 젊은 사람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 요즘 창업열풍, 스타트업 경진대회 뭐 이런데 세간의 주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시류에 편승하고 말고를 떠나서 정말 이 책을 재밌게 또 즐겁게 읽었던 독자로서 이 책은 정말 잘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개인적 바람은 저자들이 용기를 내서 이런 앱북 제작에 참여했으면,,, 이런 시도가 계속해서 이어지기를 바란다.


아, 가격얘기해야지 (난 앱 팔아야하잖아;; )

가격은 현재 무료, 다음주(4/5)부터는 $0.99에 판매할 예정이다. 앱북이 보통 $5.99, $6.99 하는 걸 보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다. 이런 놀라운 가격을 과감하게 결정한 배기홍 저자님과 이에 전적으로 동의한 파이카출파산에도 박수를 보낸다. 이런 시도는 시장의 파괴가 아니라 시장의 생성이라 믿는다. 



앱 다운받기 



<스크린샷> 





스타트업 바이블

저자
배기홍 지음
출판사
파이카 | 2010-08-09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지금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가 전하는 생생한 노하우!'...
가격비교